일상/경기광주 일상

일용직 근무 달력 추천, 쿠팡 자판기 가격 카드 가능? 쿠팡 알바 복지

youmox111 2021. 9. 3. 00:01
반응형

일용직의 가장 큰 특징은 불규칙한 근무일이다.

기록을 남기기 위해 달력을 이용하는데 편리한 달력을 추천하고자 한다.

아래 광고를 워터마크로 가린 거임

앱 이름은 '음력 달력'이다.

2021년 5월 달력을 예시로 가져와봤다.

 

동그라미는 모두 내가 쿠팡에 근무한 날이다.

빨간 동그라미는 공휴일 수당이 지급된 날이고

노란 동그라미는 일반 근무날이다.

 

이후 다른 월에 2만원 인센티브는 분홍색 동그라미를 표시해 구별했다.

 

달력에 그림이나 동그라미/하트 등과 같은 표식을 쉽게 그려넣어 시각적으로 구분하기 편하기 때문에 나는 생리나 머리카락 자른 날과 같이 특별한 날도 표시해둔다.

 

머리카락 자른 날은 배경색을 파란색으로 한다.

 

팁 : 위 달력 사진의 19일 공휴일이어서 그날 근무하고 싶었는데 점심시간에 쿠펀치 들어가니 앱이 공정을 표시 안 했다. 즉 너무 늦게 신청하려 들어감. 며칠 후 근무할 거를 쿠펀치에서 미리 신청 가능하니 공휴일 전날에는 나처럼 늦게 쿠펀치에 들어가지 말고 며칠 전에 신청하자.

 

쿠팡 알바 복지

쿠팡에 다니는 일용직 알바로서 가장 크게 느끼는 복지는.. 바로 음료 자판기이다!

 

무려 한 개당 300원인데, 너무 싸서 어떤 사람이 막 여러개 뽑았는지 자판기 근처에 한 사람당 하나씩 뽑으라고 안내 종이가 붙어있다.

 

나는 쿠팡에 근무하러 갈 때는 달랑 카드만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현금이 없었다.

 

여름에 퇴근할 때 물을 마셨어도 목이 타서 처음으로 음료수를 뽑아 먹었다. 가격보고 놀랐다.

나는 삼성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가맹점 이름이 '자판기'라고 뜨고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가맹점이었다.

 

어차피 카드를 자판기 카드 인식기에 대면 Card라고 화면에 뜨니 가능한 카드를 직접 대어 확인해도 좋다.

 

나는 전월실적 상관 없이 무조건 1% 적립해주는 삼성카드가 있기 때문에 포인트 적립 안 되는 현금보다 삼성카드로 결제하였다.

 

그리고 신용카드 쓰고 생각 난 건데, 경기지역화폐인 개구리 카드(광주시) 쓸 걸.. 이라고 생각이 났다.

 

왜냐하면 경기지역화폐는 충전 시 기본 10%를 인센티브로 주기 때문에 사용시 약 10% 할인 받는다고 생각하면 되기 때문에 겨우 1% 적립보다 10% 할인 받고 사는게 더 이득이기 때문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쿠팡 알바 일용직 일급 세전 세후 금액 차액 세금 정리 표 (주휴수당 공휴일 인센티브)

쿠팡 알바 물류센터 수동 자키 사용 방법 꿀팁 (핸드파레트 자키)

경기광주 쿠팡 알바 나무위키급 후기 (출근 미확정 쿠팡 출근하면 7일 연속 근무 가능? short time 주부 알바)

 

경기광주 쿠팡 알바 나무위키급 후기 (출근 미확정 쿠팡 출근하면 7일 연속 근무 가능? short time

나는 여자다. (계속 이 글로 정보 업데이트 예정, 따라서 나무위키급 긴 글 주의) 내가 이 글에서 다루는 쿠팡 센터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진우리 1006번지에 위치해있는 물류센터이다. 첫 출근

youmox111.tistory.com

공감(♡) 누르기 부탁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