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파이프라인/국내주식

1탄. 유튜브를 개설하기 위해 구글 이메일(지메일) 만드는 법

youmox111 2021. 4. 2. 00:01
반응형

나는 일상 유튜브를 시작하기로 하였다. 거창한 건 아니고 내가 키우는 닭염소개를 소소하게 올리고자 한다. 기존 지메일 아이디로 하기에는 개인정보도 그렇고 인스타그램에 to_cheong_o라는 이름에 따라 이메일을 새로 만들기로 하였다.

 

참고로 구글이 유튜브를 인수해서 유튜브는 지메일로만 이용이 가능하다. (지메일이 유튜브 계정이다.)

 

1탄. 유튜브를 개설하기 위해 구글 이메일(지메일) 만드는 법

2탄. 유튜브 만드는 법 (비즈니스와 개인계정 차이)

 

구글 이메일 만드는 법

support.google.com/mail/answer/56256?hl=ko

 

Gmail 계정 만들기 - Gmail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위 링크에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뜬다.

빨간색 계정 만들기를 누른다.

혹은 로그인 창에서 왼쪽 하단에 '계정 만들기'를 눌러도 된다.

파란색 계정 만들기를 누른다.
성 이름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른다.

전화번호와 복구 이메일 주소는 선택사항이라지만, 전화번호를 입력하게 된다면 휴대폰의 구글 계정에도 연동되어 나는 적었다.

 

성별은 여성, 남성, 공개 안함, 사용자 지정 순으로 있다. 여성이 남성보다 먼저인 것도 그렇고, 꼭 성별을 2가지로만 정의하지 않아서 이 점에서는 구글이 다양성을 인정하는구나 싶었다. 참고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2가지 칸이 더 생긴다. 성별이 무엇인가요?랑 나를 지칭할 때 사용할 대명사. 대명사는 여성, 남성, 기타가 있다.

전화번호 인증

선택사항인 전화번호를 적으면, 인증하라고 뜬다. 6자리 인증번호를 받은 후 입력하면 (선택) 광고 맞춤 설정하실?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나는 건너뛰었다.

이용약관이 길게 쭉 있는데 그건 생략하고 하단 체크 2개부터 캡쳐했다.

 

이제 G-mail을 만들었으니 유튜브 만들 첫단계를 완료한 것이다.

 

▼유튜브 계정 생성하기

youmox111.tistory.com/152

 

2탄. 유튜브 만드는 법 (비즈니스와 개인계정 차이)

1탄에서 만든 구글 계정을 가지고 유튜브에 들어간다. 유튜브는 개인계정과 비즈니스계정이 구분되어 있다. 유튜브 비즈니스와 개인계정 차이 구글 고객센터의 공식 설명은 위와 같다. 구글은

youmox111.tistory.com

 

[사담]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과 지메일 계정에 쓰이는 문자가 다르다.

 

인스타그램은 주소로 쓰일 '사용자 이름'이 한글 안 되고 영어, 숫자, 마침표, 밑줄만 된다.

 

구글은 글자(a-z), 숫자(0-9) 및 마침표(.)만 입력할 수 있다.

 

나는 같은 주제(닭)를 인스타그램도 하고 유튜브도 할 것인데 각각 이름 정책이 달라 결국 이름은 다르게 만들었다.ㅠㅠ

 

처음부터 인스타그램과 구글이 마침표는 모두 가능하다는 것을 알면 마침표로 구분을 할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나는 몰랐고, 인스타그램 이름의 각각을 구분하기 위해 밑줄(_)을 사용하였다. 구글은 마침표(.)로 구분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