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파이프라인/유튜브

유튜브 채널 수익 창출 기준 및 애드센스 계정에 유튜브 연동

youmox111 2022. 3. 20. 10:02
반응형

구글에 '유튜브 스튜디오'를 검색하니 상단에 YouTube Studio 사이트가 떠서 들어갔더니, 바로 채널 만들기 창이 떴다.

https://studio.youtube.com/

 

YouTub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YouTub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거기에 프로필과 이름을 입력하면 바로 채널이 생성된다.

나중에도 바꿀 수 있다고 하지만 나는 미리 생각해둔 채널명을 입력했다.

 

내 채널 스튜디오 왼쪽에 수익 창출 메뉴를 누르면 수익 창출 기준이 뜬다.

나는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알림 받기' 파란색 버튼을 눌렀다.

 

 

나는 이미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pub 계정이 있기 때문에 기존 pub 계정에 유튜브 계정을 연결하기로 했다.

어디서 보니 정책이 한명당 pub 하나라고 하니..

그리고 어차피 수익 출금하려면 하나의 애드센스 pub 계정에 합쳐지는 게 편하다.

 

나의 경우

티스토리로 이미 승인된 애드센스 계정이 있는데, 나는 일부러 구글 이메일을 새로 만들어서 내 유튜브 계정을 팠다.

 

이미 승인된 애드센스 계정이 있는 경우에도 연결할 수 있으니 걱정 말자!

 

공감(♡) 누르기 부탁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새창으로 열려요

반응형